고단백 사료, 저단백 사료, 고지방 사료, 저지방 사료 찾는 방법! ME(에너지) 기준 완벽 정리

강아지, 고양이 사료의 단백질과 지방 함량 비교 방법 안내해드려요.

 

개념을 알면 생각보다 쉬우니 꼭 읽고 이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. 아래 bold 처리된 구간만 외우면 됩니다. 강아지는 30~50과 60~90이고 고양이는 30~50이고 75~90입니다. 이 숫자만 외우시면 되요.

 

주변에서 단백질 지방 질문이 정말 많았었데 개념을 자세히 알기 힘든 영역이라 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.

 

사료마다 칼로리가 꽤 달라서 ME(에너지) 값으로 비교하는걸 추천하는 편입니다. 아래 그림을 보면 함량 비교법이 여러가진데, 지방 안높다고 먹였는데 지방 섭취량이 생각보다 높기도 하고 그렇습니다. 사료마다 칼로리가 꽤 차이가 나서 그런거고 그래서 ME값 비교가 가장 무난합니다.

 

익숙치 않은 분들은 좀 복잡할수도 있는데 그냥 멍냥보감 앱이나 샐러드펫 앱에 가서 특정사료 검색해서 에너지값 보시면 됩니다. 취향껏 앱 고르시면 되고 사료 등록갯수는 멍냥보감이 더 많으니까 참고하세요.

 

1. 멍냥보감 사료별 원료/성분에서 에너지값을 클릭해봅니다.

2. ME(에너지) 값이 아래에 속하면 중, 넘어가면 고, 아래면 저

- 강아지 중단백 : 60g~90g

- 강아지 중지방 : 30g~50g

- 고양이 중단백 : 75g~90g

- 고양이 중지방 : 30g~50g

 

 

 

덧글) 동결건조랑 습식은 실제 급여량 기반으로 보시는 편이 낫습니다. 위의 분석 방식은 건사료에 최적화되어 있는 편이니까 참고하세요.

 

모든 아가들이 건강하게 오래오래 살았으면 좋겠습니다.
많은 보호자 분들이 아실 수 있도록 구독과 좋아요, 구독, 댓글 부탁드려요.

 

위의 분석과 관련된 관련 문서 첨부합니다.

TVP-2024-0506_AAFCO-Labels.pdf
0.15MB